예금보험공사, 연수원 소재 충북지역 대학생을 위한 합동 온라인 취업캠프 개최
언택트를 넘어 온택트로 대학생 취업 지원
2020-09-09 09:49:58 , 수정 : 2020-09-11 11:52:22 | 정예빈 기자

[금융경제플러스] 예금보험공사(사장 위성백)는 지난달 21일, 충북지역(연수원 소재) 한국가스안전공사,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및 한국소비자원과 공동으로 지역 대학생 대상 온라인 취업캠프를 개최했다. 
 

이날 취업캠프에는 건국대학교(GLOCAL캠퍼스), 서원대학교, 세명대학교, 청주대학교, 충북대학교 등 충북지역 대학생 약 150명이 참석했다. 
 

이번 캠프에서는 취업전략 특강, 4개 기관의 신입직원 채용절차 등에 대한 설명 및 재직자와의 1:1 취업 상담을 통해 참가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. 

특히,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질의응답, 1:1 컨설팅 등 ‘실시간 ‧ 양방향 소통방식’으로 모든 프로그램을 진행했다. 
 

작년에는 예금보험공사,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, 한국소비자원 등 3개 기관으로 개최됐으나, 올해는 작년 취업캠프 참여자의 의견을 반영해 이공계 전공자에 대해서도 취업 연계를 강화하고자 가스안전공사를 신규 참여기관으로 포함, 총 4개 공공기관이 공동으로 개최하게 됐다. 
 

이번 취업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”취업을 앞두고 걱정이 많았는데, 알찬 프로그램 덕분에 자신감을 갖게 됐다“며, ”오늘 알게 된 꿀팁을 활용하여 얼어붙은 취업 시장을 잘 극복해 나가겠다”라고 소감을 밝혔다. 
 

예금보험공사는 “앞으로도 학생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취업 지원을 강화하는 등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이행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”이라고 밝혔다. 
 

한편, 온택트(intact)란 비대면을 의미하는 언택트(untact)에 온라인을 통한 연결(on)을 결합한 개념으로, 온라인을 활용한 소통방식을 의미한다. 

 

정예빈 기자 jybeen@fneplus.com

관련기사